다이어트하면서 빼기 힘든 부위가 바로 뱃살과 하체가 아닐까 하는데요.
오늘은 뱃살보다는 하체비만에 대해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하체비만을 뺄 수 있는 방법을 모아봤답니다.
- 운동화를 신고 편안하게 걸으세요
출근길 구두를 신거나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하이힐을 신는 경우가 많을것 같은데요.
하체비만에서 탈출하기 위해선 틈틈이 운동화를 신고 걷는게 좋다고 합니다.
꾸준히 걷다보면 체지방을 없애주면서 다리라인이 예뻐진다고 하는데요.
처음부터 무리하게 걸을 필요는 없습니다.
편한 마음으로 시간이 날대 20분 가량만 걸어주셔도 좋습니다.
그러다 걷는게 익숙해지면 시간을 조금씩 늘려주시면 좋답니다.
걸을때 발바닥이 지면에 닫는 순서는 발뒤꿈치부터 시작해 발바닥, 엄지발가락 순서로 걸으시면 된답니다. 만약, 더 좋은 효과를 보기 위한다면 보폭을 넓게 가지면서 빠른 걸음으로 걷는게 좋다고 합니다.
- 다리를 꼬지 마세요
자리에 앉으면 무의식적으로 다리를 꼬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다리를 꼬아서 앉으면 당연히 혈액의 순환에 문제가 생기면서 하체비만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체비만에서 탈출하기 위해선 다리를 꼬는 자세는 피하고, 까치발로 다리를 세우면 다리 근육이 풀려 하체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계단으로 걸어다니세요
시간여유가 된다면 엘리베이터를 이요하지 마시고 계단으로 걸어 오르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계단으로 오르는게 하체비만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고 처음부터 너무 무리해서 하다보면 알이 배기거나 다리가 땡길 수도 있으니 자신의 체력에 맞게끔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계단 오르기는 생명연장에도 좋다고 합니다.
- 음식은 싱겁게 드세요
음식을 짜게 먹으면 물을 많이 먹게 되고 이는 하지부종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짠 음식보다는 싱겁게 먹는게 오히려 좋답니다. 또한, 하체의 부종을 줄여주는 칼륨이 풍부한 음식인 고구마나 감자도 좋답니다.

